CONTACT US

에디토리알 주식회사 | 사업자등록번호 751-88-01240 | 대표이사 박혜은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두산로 79

문의 070-8806-0808, press@editorial.kr

©2018 by 에디토리알 주식회사

현재 채용 중

본 채용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채용 완료 시 공지와 함께 마감됩니다.

<더 스크린>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Contents Creative Manager)
​신입 및 경력(5년 이하) 

재미에도 안목이 있다. 2019년 1월 25일 문을 연 영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 스크린 THE SCEEN>이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를 찾습니다. 

<더 스크린>은 기존의 큐레이션 미디어를 넘어 사용자 개인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컨시어지 미디어를 목표로, 

문화 소비자의 생활을 바꾸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고자 합니다. 

<더 스크린>의 팀원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반드시 누군가를 가슴 뛰게, 움직이게 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더 스크린>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의 일 

“훌륭한 저널리스트는 훌륭한 세일즈 맨이다.”

<모노클> CEO 타일러 브륄레

과거 미디어의 핵심 역량은 ‘글을 잘 쓰는’ 저널리스트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미디어의 핵심 역량은 콘텐츠 제작 전반을 실행하며

타겟 소비자와 소통하는 콘텐츠 매니지먼트 능력에 있습니다.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저희 미디어의 핵심 구성원으로 다음과 같은 일을 함께 합니다. 

  1. <더 스크린> 타겟 소비자를 열렬한 팬으로 만들 콘텐츠를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2. <더 스크린>에 적합한 영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을 찾아 텍스트, 비주얼,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스토리텔링합니다. 

  3. 영화 엔터테인먼트 계의 핵심 인물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중요한 정보와 트랜드를 취합합니다.

  4. <더 스크린>의 콘텐츠가 타겟 사용자에게 더 잘 닿을 수 있도록 입소문을 불러일으킬 전략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5. <더 스크린>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목표를 이해하고, 단계별로 성과를 이끌어 낼 도전적인 캠페인을 기획, 실행합니다.

<더 스크린>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의 역량

영화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더 스크린>은 이제 막 문을 연 미디어 스타트업입니다.  

작고 유연한 팀인 만큼, 함께 빠르고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동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아래의 특성과 역량을 보고 ‘이건, 나잖아?’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매니저에 주저없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저희의 동료가 되어주세요.  

01. 영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생필품’인 소비자

<더 스크린>은 소비자가 자신의 귀한 자원(시간과 돈)과 바꿀 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별해 전달하는 미디어입니다.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그 중심에서 안목을 갖고 타겟 소비자와 소통하는 역할입니다. 이 업무의 지원자는 영화를 비롯해 TV 프로그램, 드라마, 스트리밍 서비스, 책, 만화, 유튜브 콘텐츠,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편식하지 않고 열렬히 즐기는 분이 적합합니다. 

02. 뉴스룸의 민첩한 커뮤니케이터

<더 스크린>은 알맹이 없는 속보 경쟁을 지양하지만, ‘지금, 여기’에게 필요한 이슈를 흘려보내지 않는 민첩함을 중시합니다.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이슈에 따라 일의 우선 순위가 급박하게 변경되는 뉴스룸의 강도 높은 스트레스를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아가 끊임없이 영화 엔터테인먼트 트랜드와 뉴스에 귀 기울이면서 '왜?’라는 질문을 던져 대화를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터가 적합합니다. 

03. 일단 시작하는 실행력

새롭게 문을 연 <더 스크린>은 작고 유연한 조직입니다. 동시에 기존 미디어가 닿지 못했던 큰 비전과 높은 목표를 향해 갑니다. 우리는 일단 시작해 결과를 만들고, 결과에 피드백을 더해 다시 실행하고, 계속 수정하고 실행해 더 나은 결과를 만드는 방식으로 일합니다. <더 스크린>의 모든 팀원에겐 아이디어를 일단 실행에 옮겨 부딪혀보는 적극적 실행력이 중요합니다. 

04. 논리로 설득하는 말하기와 글쓰기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하나의 콘텐츠를 완성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협업하고, 협상합니다. 성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잘 듣고 논리를 갖고 설득하는 말하기와 글쓰기가 중요합니다. 또한 정확한 데이터를 논리의 기본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05. 테크놀로지에 관한 호기심

<더 스크린>는 새로운 시대의 미디어는 테크놀로지와 콘텐츠의 두 날개로 날아간다고 믿습니다. 테크놀로지는 콘텐츠에 파괴력을 더하는 무기이자, 콘텐츠를 타겟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유통망입니다.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미디어 테크놀로지 트랜드에 호기심을 갖고, 업무에 적용하길 주저하지 않습니다.

06. 일을 즐기는 에너지와 평정심

영화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사랑하는 사람은 많지만, 일로 만나면 달라집니다. 보이지 않는 노력과 인내, 장애물을 맞닥뜨렸을 때 돌파할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일을 즐긴다는 것은 결국 일을 잘하고, 더 잘하기 위해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비롯됩니다.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수시로 변화하는 업무와 강도 높은 스트레스 상황을 이해하고, 흔들리지 않는 평정심이 매우 중요합니다. 

07. 긍정적인 도전 정신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는 안되는 100가지 이유보다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을 찾아내는 도전정신이 필요합니다. 비록 실패하더라도 도전에서 얻은 경험을 성장의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이 적합합니다. 

08.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학습력

영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세상의 온갖 이야기와 삶을 담습니다. 우리는 매일 새로운 이슈와 낯선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모든 변화의 중심에서 일을 이끌어가는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에겐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학습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든 경험에서 주도적으로 배우고, 부족한 부분은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태도를 가진 분이라면 현재의 전문성이 부족해도 문제 없습니다. 지금 알고 있는 것보다 앞으로 알아가야 할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채용 상세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 자격 요건 (신입, 경력 공통)

  • 해외 출장 등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

  • 미디어 인턴, 어시스턴트 혹은 경력자 우대

  •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문화 분야 마케팅, 홍보 인턴 혹은 경력자 우대

  • SNS 콘텐츠 기획, 제작 분야 인턴 혹은 경력자 우대

  • 스타트업 인턴 경력자, 근무 1년 이상 경력자 우대

  • 다양한 콘텐츠 제작 툴 사용에 어려움이 없는 분 우대

  • 사전을 활용한 영어 자료, 기사 번역에 어려움이 없는 분 우대  

전형 절차

서류 전형

이력서 (형식 자유, A4 1장 이내) 

지원자의 연락처, 학력, 업무 능력과 경력 등을 중심으로 A4 1장 이내로 작성해주세요.

사진과 가족 관계, 키, 몸무게, 혈액형 등 개인 정보를 포함하지 말아주세요.

자기 소개서(형식 자유, A4 1장 이내)

<더 스크린>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매니저에 지원하는 이유와 자신이 이 일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를 경험과 경력에 기반하여 A4 1매 이내로 작성해주세요. 

<더 스크린> 콘텐츠 기획서 (형식 자유, A4 3장 이내)

<더 스크린>의 현재 콘텐츠(www.thescreen.co.kr)와 SNS 계정을 살펴보고 <더 스크린>에 담고 싶은 콘텐츠 기획을 ‘왜 why’와 ‘어떻게 how to’로 구성해 제출해주세요.

기획은 3건 이내, 형식은 자유입니다만 분량은 A4 3장 이내로 작성해주세요. 

서류 전형 시 유의 사항

지원 서류 파일명은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통일해주세요. 

ex) [신입/경력](구분) 더 스크린 CM 지원자 000(이름) 이력서

     [신입/경력](구분) 더 스크린 CM 지원자 000(이름) 자기소개서

     [신입/경력](구분) 더 스크린 CM 지원자 000(이름) 기획서 

 

지원 서류 파일 3종은 압축하지 말고, 개별 파일로 첨부해주세요. 

지원 서류의 분량을 정확히 지켜주세요. 분량을 지키지 않는 경우 서류 전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지원 서류 접수 및 문의사항은 이메일(with@thescreen.co.kr)로만 받습니다.

모든 지원 서류 접수자에게 1주일 이내에 서류 전형 합격과 불합격 여부를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1차 그룹 인터뷰  

서류 전형 합격자 그룹(3~5인)과 CCO(콘텐츠 총괄 책임자) 및 <더 스크린> 부문별 LEAD가 만나

<더 스크린>의 주요 업무를 상세히 소개하고 지원자와 대화합니다.

시간은 1~2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1차 인터뷰 참여자에게 1주일 이내에 인터뷰 합격과 불합격 여부를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2차 인터뷰

1차 인터뷰 합격자와 CCO(콘텐츠 총괄 책임자)가 1대 1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시간은 1~2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 참여자에게 추가 자료 및 기획 등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2차 인터뷰 참여자에게 1주일 이내에 인터뷰 합격과 불합격 여부를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2차 인터뷰 합격자는 근무 조건에 관한 협의를 마친 뒤, 업무를 시작합니다. 

근무 조건

채용 절차

  • 6개월 수습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 지원자와 <더 스크린>이 공동의 목표와 비전에 동의하고 오래 함께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기간이며, <더 스크린>의 모든 팀원에게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급여 

  • 개인의 역량에 따라 협의를 거쳐 결정합니다.

근무 장소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길 8 (논현역 도보 5분)

근무 시간 

  • 자율 근무제

근무 복지

  • 수습 기간부터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유급 휴가 1일 사용